현대차그룹, 2026년까지 국내에서 "현대차그룹 채용" 8만명 진행한다

현대차그룹, 2026년까지 국내에서 "현대차그룹 채용" 8만명 진행한다

  • 기자명 정재호 기자
  • 입력 2024.03.28 08:49
  • 0
  • 본문 글씨 키우기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현대차그룹, 2026년까지 국내에서 "현대차그룹 채용" 8만명 진행한다

사진 = 현대차
사진 = 현대차

 

현대자동차그룹이 글로벌 모빌리티 선도 기업으로서의 위치를 더욱 공고히 하고 미래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한 방안으로, 국내에서 대규모 채용 및 투자 계획을 발표했습니다. 현대차그룹은 2026년까지 3년간 총 8만 명을 채용하고, 68조 원을 투자할 예정이라고 27일 밝혔습니다. 이러한 대규모 채용 및 투자는 약 19만 8000명의 일자리 창출 효과를 가져올 것으로 예상되며, 이는 국내 경제에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분석됩니다.

현대차그룹의 이번 계획에 따르면, 전동화, SDV(자율주행차), 탄소 중립 실현 등 미래 신사업 분야에 집중하여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예정입니다. 총 채용 인원 중 약 55%에 해당하는 4만 4000명이 이러한 신사업 분야에서의 채용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또한, 핵심 기술 선점을 위한 R&D 및 연구 인프라 확충, 전기차 생산 능력 확대를 위한 공장 신증설 등에 투자가 집중될 예정입니다.

EV 라인업 확대도

특히, 현대차그룹은 2030년까지 EV 라인업을 31종으로 확대하고, 국내에서의 전기차 연간 생산량을 151만대(수출 92만대 포함)로 늘리는 목표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를 위해 전기차 및 전용 부품·모듈 연구개발, 혁신적인 전기차 제조 기술 개발, 전기차 전용 공장 건설 등에 필요한 인력을 대규모로 채용할 계획입니다.

이와 별도로, 현대차와 기아는 신규 차종 개발, 품질 및 안전 관리 강화, 글로벌 사업 다각화, 브랜드 가치 증대를 위해 추가적으로 2만 3000명을 새로이 고용할 예정입니다. 제품 기획, 개발, 구매, 품질 관리 등 차량 개발의 모든 단계에서 역량을 강화하고, 글로벌 생산·판매 관리 체계의 고도화를 추구함으로써 질적 성장을 지속하기 위한 전략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번 현대차그룹의 발표는 국내외 자동차 산업에 큰 영향을 미칠 것으로 보이며, 특히 전동화 및 자율주행 기술의 급속한 발전을 이끌며 국내 산업 생태계 전반의 혁신과 고용 창출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됩니다.

저작권자 © 글샘일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SNS 기사보내기
관련뉴스
오늘의 핫이슈
관련기사
개의 댓글
0 / 400
댓글 정렬
BEST댓글
BEST 댓글 답글과 추천수를 합산하여 자동으로 노출됩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수정
댓글 수정은 작성 후 1분내에만 가능합니다.
/ 400
내 댓글 모음
실시간 랭킹이슈
모바일버전